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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2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부동산학 개론

제32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부동산학개론 31~35번 정답과 해설

by 4라이프 2022.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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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부동산학개론 정답과 해설

 

 

31. 민간투자사업의 유형

 

 

 

 

32. 부동산마케팅

 

 

 

 

33. 부동산개발

 

 

 

 

34. 부동산마케팅 전략

 

 

 

 

35. 감정평가 지역분석과 개별분석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기출문제 관련 지문

 

 

* 시장점유 마케팅전략

급자 전략차원으로서 표적시장을 선점하거나, 틈새시장을 점유하는 것을 시장점유 마케팅전략)이라 한다.

 

* 고객점유 마케팅전략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마케팅효과를 극대화하는 고객지향적 전략이다.

 

* 부동산마케팅믹스

마케팅목표의 효과적인 달성을 위해 이용하는 마케팅에 관련된 여러 요소들의 조합하는 전략이다.

 

* 바이럴마케팅전략

SNS,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해당 브랜드나 제품에 대해 마케팅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전략이다.

 

* 시장세분화전략

수요자집단을 인구, 경제학적 특성에 따라서 시장을 세분하고, 세분된 시장에서 상품의 판매지향점을 분명하게 하는 전략이다.

 

* 표적시장전략

세분화된 수요자 집단에서 경쟁상황과 자신의 능력을 고려하여 가장 자신 있는 수요자집단을 찾아내는 것을 말한다.

 

* 차별화전략

자신의 상품을 시장에서 어디에 위치시킬 것인가 하는 경쟁적 위치의 설정ㆍ전략을 말한다.

 

* 관계마케팅 전략

소비자와의 관계를 장기적, 지속적인 관계로 유지하여 다른 소비자에게도 파급되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 STP전략

고객집단을 세분화하고,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표적시장에서 다른 경쟁자들과 자신의 제품을 차별화하여 경쟁적 위치를 정하는 것을 말한다.

 

* 4P Mix 전략

부동산마케팅에서 4P 마케팅믹스(Marketing Mix) 전략은 Product(제품), Place(유통경로), Price(가격), Promotion(판매촉진) 으로 구성된다.

 

* 판매촉진

표적시장의 반응을 빠르고 강하게 자극ㆍ유인하기 위한 전략을 말한다.

 

* 가격관리

마케팅믹스의 가격관리에서 신축가격정책을 위치, 방위, 층, 지역 등에 따라 다른 가격으로 판매 하는 정책이다.

 

* 셀링포인트

상품으로서 부동산이 지니는 여러 특징 중 고객의 욕망을 만족시켜 주는 특징을 말한다.

 

* AIDA의 원리

고객점유마케팅전략에서 주의(Attention)-관심(Interest)- 욕망(Desire)-행동(Action)의 과정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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