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회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 부동산학개론 시험 문제 답안과 풀이 해설
31. 자산유동화에 관한 법령에 규정된 내용
32. 공공임대주택
33. 부동산마케팅전략에 관한 설명
34. 부동산관리방식
35. 감가수정에 관한 설명
▣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부동산학개론 기출 지문
부동산시장이 공급자 우위에서 수요자 우위의 시장으로 전환되면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된다.
경쟁사의 가격을 추종해야 할 경우 4P Mix의 가격전략으로 시가전략을 이용한다.
관계 마케팅전략이란 고객과 공급자 간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마케팅효과를 도모하는 전략이다.
시장점유 마케팅전략이란 부동산시장을 점유하기 위한 전략으로 4P Mix전략, STP전략이 있다.
STP전략이란 고객집단을 세분화하고 표적시장을 선정하여 효과적으로 포지셔닝을 하는 전략이다.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전략은 SNS,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해당 브랜드나 제품에 대해 입소문을 내게 하여 마케팅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다.
분양성공을 위해 아파트 브랜드를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고객의 인식에 각인시키도록 하는 노력은 STP전략 중 포지셔닝(Positioning) 전략에 해당한다.
아파트 분양 모델하우스 방문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동차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것은 4P Mix 전략 중 판매촉진(Promotion)전략에 해당한다.
아파트의 차별화를 위해 커뮤니티 시설에 헬스장, 골프 연습장을 설치하는 방안은 4P Mix 전략 중 제품(Product) 전략에 해당한다.
고객점유 마케팅전략에서 AIDA의 원리는 주의(Attention) - 관심(Interest) - 욕망(Desire) - 행동(Action)의 과정을 말한다.
이전 글 : 제33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부동산학개론 26~30번 시험 문제 답안과 풀이 해설
다음 글 : 제33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부동산학개론 36~40번 시험 문제 답안과 풀이 해설
'제33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 부동산학개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제 33회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 부동산학개론 36~40번 시험 문제 답안과 풀이 해설 (0) | 2023.04.15 |
---|---|
2022년 제 33회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 부동산학개론 26~30번 시험 문제 답안과 풀이 해설 (0) | 2023.04.12 |
2022년 제 33회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 부동산학개론 21~25번 시험 문제 답안과 풀이 해설 (0) | 2023.04.11 |
2022년 제 33회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 부동산학개론 16~20번 시험 문제 답안과 풀이 해설 (0) | 2023.04.10 |
2022년 제 33회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 부동산학개론 11~15번 시험 문제 답안과 풀이 해설 (0) | 2023.04.08 |
댓글